프로그래밍/VR
2017. 7. 27. 00:31
기본적으로 Unity5.x, Unity2017에서는 VR을 자동으로 지원해 준다. Edit -> ProjectSetting -> Player -> Other Setting -> Virtual Reality Supported 라는 체크박스를 체크해주면 끝이다.
문제점은 메인 카메라를 직접 움직일 수가 없다. 따라서 편법 아닌 편법 (유니티에서 권장하는 방법)으로 좌표용으로 쓸 GameObject 한 개를 만들고 그것의 자식으로 Main Camera를 넣어준다. 그다음 GameObject의 좌표를 변경하면 MainCamera도 같이 변경된다.
VR FPS를 만들 경우 카메라를 캐릭터의 자식으로 붙이고 회전을 마우스로 줘도 된다. ( 헤드 트래킹에 따라서 회전을 시킬 경우 캐릭터가 엎드리거나 누울 수 있으니 헤드 트레킹을 사용할 경우에는 더미 GameObject를 만들어서 캐릭터를 따라다니게 하고 Y축만 따로 가져와서 캐릭터에 적용시키면 된다.